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아보험 추천 최신사항 총정리


태아보험 추천 최신사항 총정리


노산으로 인한 출산위험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태아보험 추천을 통해 상품에 가입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 선천성 질환이나 유산, 조산 등이 급증하고 있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 산모가 받는 극도의 스트레스와 노산이 꼽히고 있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태아가 선천적인 질환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높아진다고하는데, 결혼연령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인 현상속에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추천을 통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임신 중 산모의 명의로 가입해 태아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태아는 법적으로 보험의 수혜자가 될 수 없어 산모의 명의로 가입을 하게되며, 선천성 질환, 유산, 조산과 같은 각종 출산위험은 물론 출생 이후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생활위험과 질병에 대한 보장을 구성할 수 있어 자녀계획이 있는 많은 예비 부모님들에게 태아보험 추천이 되고있습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

1.산모의 노산 증가

최근 불거지고 있는 사회적 현상 중 하나로, 결혼을 하는 시기가 점차 늦어지면서 자연스레 노산인 산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아지면 배 속의 태아가 선천적인 질환을 가지게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말도 있을만큼 노산은 태아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2.외부 환경적 요인

현대인들은 자동차 매연, 중금속이 함유된 미세먼지 등 다양한 오염물질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산모의 경우 받는 스트레스나 이러한 오염물질의 영향을 태아와 동시에 받는다고 할 수 있는데, 심각한 경우 기형이 생기거나 사산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성장하면서 생기는 질병과 사고에 대비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과 연계되어 출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어린이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상해나 질병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체에 대한 직접적인 상해 외에도 왕따, 폭력, 범죄 등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까지 폭넓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태아보험 보장범위

태아보험은 오직 태아를 위한 혜택만을 제공하는 전문 보장상품입니다.

아기가 산모의 배 속에 있을 때부터 태어나는 순간까지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질병, 사고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급증하고 있는 미숙아 인큐베이터 비용이 지원되기 때문에 더 든든하게 각종 문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추천상품들은 기본적인 보장혜택 외에 임신위로금, 출산위로금, 출산위험담보 등 여러가지 추가 담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은 임신22주까지, 생명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은 임신23주까지로 가입이 제한되어 있어 이 부분을 잘 파악하셔서 올바른 가입시기를 선정해 가입해야합니다.



가입시 주의사항

1.필요에 따라 보장기간을 길게

태아보험은 대부분 어린이보험과 연계되어 있어 출생 후 성장하는 과정에서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아 중대질병에 대한 혜택의 경우 만기를 최대 100세까지 설정할 수 있어 성인이 된후에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단 납부금에 대한 부담이 있으시다면 성인이 된 이후 전문 보장상품을 다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알맞은 유형을 선택

태아보험 추천상품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누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특별한 환급금 없이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만기환급경은 만기까지 낸 납부금의 일정 비율을 환급금의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이 만기환급형보다 납부금이 저렴하므로 환급금에 대한 수요가 없다면 순수보장형이 유리합니다.



3.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에 따라 보장내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손해보험사의 경우 각종 의료비에 대한 혜택을 실손으로 보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며, 생명보험사는 계약상 명시된 상황에 대해 정액보장이 제공됩니다.

이 두 부분에 대한 내용을 사전에 파악하셔서 필요에 맞는 제공사를 선택해 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4.보험금 청구절차는 간단하게

간혹 보장을 받아야 할 상황에서 청구절차가 복잡해 지급받는 시기가 늦어져 불만사항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빠른 시기에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보장을 청구할 때를 생각해 보았을 때 유리한 조건입니다.



비교사이트 활용방법

태아보험 추천으로 인해 많은 예비 부모님이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노산인 경우에는 이런 상품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제공사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다양한 태아보험 추천을 받아보고 산모에게 알맞은 유형을 골라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